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베트남 하노이] 호안끼엠 호수 주변 맛집: 포텐(pho 10) 쌀국수 맛집, 분보남보

by 지구라는 책 읽기 2022. 8. 25.
반응형

포텐(pho 10), 쌀국수 맛집

쌀국수 맛집 포텐은 성요셉성당 주변에 있다. 하노이에서 하루에 한번씩 먹어줘야 한다는 그 쌀국수 중 하노이 제일가는 맛집이라고 할 수 있다. 현지인 사이에서도 유명한 맛집인데, 이제 여행자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나서 대기 없이 먹기 힘든 맛집이 되었다. 하지만 하노이 쌀국수 맛집 중에서도 손에 꼽는 맛집이니 한번쯤은 꼭 방문을 추천한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먹은 쌀국수
베트남 하노이에서 먹은 쌀국수

분보남보(비빔국수)

분보남보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아주 유명한 비빔국수 집이다. 베트남의 비빔국수는 한국의 비빔국수와 완전히 다른데, 베트남 분보남보 비빔국수는 식초 향이 나는 톡쏘는 산미와 툭툭 끊기는 쌀국수 면발 그리고 숙주의 아삭한 맛이 특징이다. 그리고 갖가지 견과류가 들어가 고소한 맛을 더해준다. 사실 내 입맛엔 소고기 쌀국수가 훨씬 맛있었기에 단 한번만 방문했지만, 분보남보는 하노이에서 손에 꼽는 비빔국수 맛집이므로 한번쯤 방문을 추천한다.

베트남 하노이 분보남보 외관
베트남 하노이 분보남보 외관
베트남 하노이 분보남보 비빔국수
베트남 하노이 분보남보 음식

길거리 음식

베트남은 길거리 음식 문화가 상당히 발달되어 있는 나라이다. 따라서 길을 지나다 보면 닭꼬치부터 시작해서 구운 옥수수, 구운 닭발 등을 파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다양한 튀김도 길거리에서 파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내가 우연히 먹은 길거리 음식은 튀긴 바나나인데, 달콤한 바나나를 바삭하고 기름지게 튀기니 그 맛이 배가 되었다. 신발도 튀기면 맛있다는데, 바나나는 튀기면 맛있는게 당연한 이치긴 하겠지만, 고소한 튀김옷과 달콤한 바나나의 조합이 생각보다 좋았다. 별미로 먹어볼 수 있는 바나나 튀김 등 다양한 길거리 음식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즐길만한 음식 중 하나이다.

베트남 하노이 길거리 음식 문화
베트남 하노이 길거리 음식 문화
베트남 하노이에서 먹은 바나나튀김
베트남 하노이에서 먹은 바나나튀김

베트남 하노이 바나나튀김 판매 모습
베트남 하노이 바나나튀김 판매 모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