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

[베트남 하노이] 하롱베이 당일투어 후기: 가격(금액), 시간, 동굴, 점심(런치) 제공

by 지구라는 책 읽기 2022. 10. 1.

하롱베이 풍경

하롱베이 투어 가격(금액)

하롱베이 투어는 한국에서 미리 예약해갈 필요 없이 호안끼엠 호수에 위치한 어느 투어사에 들어가도 예약할 수 있다. 하롱베이는 보통 당일 투어로 진행되며 비용(가격/금액)은 55달러(한화 약 80,000원) 정도이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대부분의 투어는 달러로 금액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환율이 올라감에 따라 비용(가격/금액)이 함께 올라간다.

하롱베이 풍경2

하롱베이 투어 일정

하롱베이 투어는 아침 일찍 출발해서 늦은 저녁쯤에 하노이에 도착하는 하루 일정이다. 대부분 오전 9시 쯤에 약속장소에서 모여 버스를 타고 이동한다. 버스는 약 3시간 정도 탑승하게 되니 멀미가 있으신 분들은 멀미약을 챙기는것이 좋고 옷차림도 너무 불편한 옷차림은 피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 중식은 제공되며, 하롱베이 투어를 마치고 하노이에 도착하는 시간은 20시쯤이 된다.

하롱베이 투어 배 안

버스를 타고 하롱베이 입구에 도착한 후 위와 같은 배에 탑승한다. 여기서 중식(점심)을 먹으면서 하롱베이 동굴이 있는 안쪽 섬으로 이동한다. 여기서부터 하롱베이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다. 나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베트남 전통의상 아오자이를 시장에서 미리 사서 입고 갔다.

하롱베이 동굴
하롱베이 동굴2

하롱베이 안쪽으로 이동해서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동굴이다. 꽤나 커다란 석회암 동굴이며 넓찍한 내부라서 동굴 안을 마음껏 둘러볼 수 있다. 동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코스를 무척 마음에 들어할 것이다.

하롱베이 풍경3
하롱베이 풍경4
하롱베이 풍경5
하롱베이 풍경6
하롱베이 풍경7

하롱베이의 풍경은 전형적인 아시아 자연의 멋을 드러내고 있다. 한국에서 본듯 하지만 본적이 없는 듯한 한국과 비슷하지만 묘하게 다른 느낌의 자연이다. 정말 신선이 살고 있을 것 같은 분위기랄까. 아무튼 하롱베이를 방문한다면 베트남의 매력에 한층 더 빠질 수 있을 것이다.

하롱베이 풍경 8
하롱베이 풍경 9
나의 사랑 나영언니와
아오자이를 입고, 모두가 쳐다봐서 매우 부끄러웠다..

마지막으로 아오자이를 입은 나의 사진을 끝으로 글을 마치겠다. 베트남 하노이에 여행간다면 하루쯤 시간을 비워 하롱베이 투어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어머니 아버지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더욱 만족스러운 하롱베이 투어가 될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