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영국 스코틀랜드] 에딘버러 에딘버러성 방문 후기 : 입장료, 내부 모습, 조앤 롤링 해리포터 카페 The elephant house

by 지구라는 책 읽기 2022. 9. 30.
반응형
에딘버러성으로 가는 길


영국 스코틀랜드에 간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에딘버러에 방문할 것이다. 그 중에서도 에딘버러 성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방문지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고, 에딘버러 성 또한 그러한 나의 생각이 옳다고 느끼게 만들어준 곳이다.

에딘버러성의 입구


에딘버러성 입장료

영국 스코틀랜드 에딘버러성의 입장료는 18파운드(한화 약 30,000원)이다. 내부를 전부 둘러보고 나왔을 때 동 금액은 아깝다고 느껴지는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을 것이라고 사료된다.

우선 아깝다고 느껴지는 사람은 역사에 큰 관심이 없는 분, 그래서 에딘버러 성의 입구에서 도시를 내려다 본 풍경만으로 만족하는 분일 것이다. 에딘버러 성의 입구가 충분히 높은 곳에 있기 때문에 입구에서의 뷰도 충분히 멋지기 때문이다.

에딘버러성으로 가는길
에딘버러성 입구에서

하지만 나는 입장료 30,000원이 전혀 아깝지 않다고 느껴진 1인이었는데, 그 이유는 첫째 에딘버러성이 스코틀랜드의 역사를 그대로 담고 있기 때문이었고, 둘째 그래도 에딘버러성 안에서 보는 뷰가 훨씬 멋있었기 때문이다.

에딘버러 성 입구
에딘버러성 내부에서의 뷰

실제로 에딘버러 성 안에서 내려다본 모습은 참 멋있었다. 에딘버러 시내가 한눈에 들어온다. 지금의 우리에게 에딘버러성은 아름다운 여행지이자 방문지이지만 중세시대의 사람들에게 에딘버러성은 도시를 지켜주는 요새였을 것이다. 높고 단단한 성벽과 촘촘히 배치된 대포들이 그 사실을 증명한다.

에딘버러 성에서 내려다본 뷰

에딘버러성 내부


에딘버러 성 내부는 귀족을 상징하는 아름다운 문양이 새겨진 창문이 달린 귀족들의 보금자리가 있고, 중세시대 수많은 침공을 받으며 감옥살이를 했던 흔적도 남아있고, 전쟁의 모습을 그대로 담아낸 그림이 전시된 박물관도 있다.
에딘버러성은 정말 다양한 형태의 중세시대 에딘버러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에딘버러성 안
에딘버러성 귀족 문양
에딘버러성 귀족 문양2

에딘버러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장점뿐 아니라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다는 것도 에딘버러성의 큰 장점이다. 아래 사진의 창문을 통해 바라본 에딘버러성 바깥의 모습이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모른다. 일행이 있었다면 여기서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했을 것 같다.

에딘버러성 창문

에딘버러성 내부 인테리어에선 중세시대 귀족의 고풍스러움과 요새로써의 위엄이 동시에 느껴진다. 다양한 보는 재미가 있는 에딘버러성이다.

에딘버러성 내부
에딘버러성 내부

영국 스코틀랜드 에딘버러성 외부


에딘버러성의 바로 바깥에는 다양한 식당과 카페가 있다. 이 중에는 맛집으로 소문난 곳도 있고 에딘버러 성 뷰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도 있다. 무엇보다 조앤롤링이 해리포터를 집필한 장소로 유명한 The elephant house가 있다. 오전에 에딘버러성을 둘러본 후 점심을 먹고 조앤롤링이 해리포터를 집필한 The elephant house를 방문한다면 영국 스코틀랜드를 완전히 느꼈다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

영국 스코틀랜드에 방문한다면 꼭 에딘버러성에 들러서 중세시대 에딘버러를 엿보고 아름다운 에딘버러성이 보이는 식당에서 식사도 하고 The elephant house에 들러 커피도 마셔보기를 주천한다. 필자는 비행기 시간으로 인해 에딘버러 성 근처에서 맛집 및 카페를 방문하지 못했는데, 그게 큰 아쉬움으로 남는다.

에딘버러성 외부
에딘버러성 바깥의 가게들
에딘버러성 앞의 마카롱 가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