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 가는법, 티켓 발권, 티켓 구매 가격, 그린델발트, 아이거글레쳐(케이블카) 쿱(coop) 마트, 뮈렌

by 지구라는 책 읽기 2023. 7. 3.
반응형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에서

 
스위스 인터라켄에 가게 되었을 때부터 나는 융프라우(Top of  Europe)에 꼭 가고 싶었다.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곳 중 하나, 설산이 가득 덮혀 있는 이국적인 풍경!
무엇보다 신혼여행지로 많이 다녀온 이곳에서 찍은 지인들의 사진이 나를 이곳이 궁금하게 만들었다.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로 가는 아이거글래처 티켓

 
나는 아이거글래쳐에서 티켓을 구매했고
스위스 패스가 있었기 때문에 VIP권을 구매하지 않고, 스위스 패스와 연계되는 티켓을 구매했다. 
VIP권을 구매하면 인터라켄부터 융프라우까지 기차를 모두 이용할 수 있지만
나는 그린델발트/아이거글래쳐부터 융프라우까지 케이블카 혹은 기차를 탈 수 있는 티켓을 구매한 것이다.
 
만약 이미 끊어놓은 스위스패스나 하프스위스패스가 있다면
역의 직원에게 어떤 패스를 이미 가지고 있는지 설명하고, 원하는 루트를 말해서 티켓을 추천받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 아이거글래처 케이블카에 풍경1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 아이거글래처 케이블카에 풍경2

 
아이거글래처에서 융프라우로 가기 위해 케이블카를 탑승했다. 
케이블카를 타면 그린델발트의 모습을 한눈에 쫙 볼 수 있다.
이날은 비오기 직전의 날씨로 조금 흐린편이었지만, 그린델발트의 모습은 그래도 멋졌다.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 아이거글래처 케이블카에 풍경3

 
내가 아이거글래처에서 케이블카를 탄 날은 3월이었다.
겨울의 끝자락에서 스키를 즐기기 위해 아이거글래처를 찾은 현지 사람들이 많이 보였다.
 
아이거글래처 케이블카에서 내려본 그린델발트의 모습은 경이로웠다.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역

 
융프라우 역에 도착하면 이렇게 융프라우가 써있는 간판이 있다.
 
드디어 융프라우에 올라왔구나, 딱 실감이 났다.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 스위스 국기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 토블론샷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에서

 
마침내 도착한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
 
시그니처인 스위스 국기에서도 사진을 한 장 찍고,
미리 사가지고 온 토블론 초콜렛을 활용한 토블론 샷도 찍었다.
 
아, 토블론 초콜렛은 아이거글래처 정거장에 있는 쿱(COOP) 마트에서 구매했다!
케이블카를 타는 아이거글래처 정거장에 쿱(COOP) 마트가 있는 것이 참 편리하고 좋았다.
필요한 물품이 있다면 케이블카를 타기 전 아이거글래처 정거장 쿱(COOP) 마트에서 미리 사서 올라가는 것을 추천한다.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에서 내려오는 길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 기차 창문 밖 풍경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를 보고 내려올 때는 기차를 타고 내려왔다.
기차의 창문 밖으로 돌산에 쌓인 눈이 펼쳐졌다.
무척 아름다웠다.
한국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대자연이었다.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 내려오는 기차에서 받은 초콜렛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에서 내려오는 기차에서 직워분이 초콜렛을 주셨다. 
나는 혼자 있는데도 초콜렛을 4개나 주셨다. ㅎㅎㅎ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 내려오는 기차 밖 풍경

 
설산뷰가 끝나고 나선 초록한 들판 위에 예쁜 집들이 놓여 있는 풍경이 펼쳐졌다. 
정말 한 시도 눈을 땔 수 없는 풍경이었다.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 내려오는 기차 밖 풍경 냇가

 
산 중간중간에 냇물이 흐르고 있었는데, 그 물의 색깔이 너무나 영롱해서 또 한번 깜짝 놀랐다.
너무 아름다운 풍경들...
 
 
인터라켄에서 내려오는 길은 기차를 타는 것을 선택했다.
그리고 기차를 타고 내려오는 길에 뮈렌(Murren)에 들려 유명한 통나무 부분에서 사진을 찍고 가기로 결심했다.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Top of Europe)에서 내려오면서 뮈렌에 가는법은 다음과 같다.
 
1. 먼저 라우터브룬넨역(Lauterbrunne)에서 내린다. 

라우터브룬넨역(Lauterbrunne)에서 그뤼츠알프(Grutschalp)로 가는길
라우터브룬넨역(Lauterbrunne)에서 그뤼츠알프(Grutschalp)로 가는 표지판

 
2. 그리고 그뤼츠알프(Grutschalp)로 간다. 표지판을 따라 1번 게이트로 간다.

그뤼츠알프(Grutschalp)에서 뮈렌(Murren)으로 가는 표지판
그뤼츠알프(Grutschalp)에서 뮈렌(Murren)으로 가는 산악열차 타러가는 길

 
3. 기차를 한번 더 갈아타면, 뮈렌(Murren) 역에 내리게 된다.
 

뮈렌 (Murren) 역


그뤼츠알프(Grutschalp)에서 뮈렌(Murren)으로 산악열차는 열차 밖 풍경이 매우 예쁘므로 반드시 창가에 앉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왼쪽에 앉으면 열차 밖 풍경을 더 잘 볼 수 있으므로 왼쪽에 앉아야 한다!
 

스위스 인터라켄 뮈렌 풍경

 
뮈렌에서 내렸을 때 보인 풍경이다. 이때는 비내리기 직전이라 구름이 많이 끼어있는 날씨라서 아쉬운 점은 있었다. 그래도 뮈렌에서 보는 풍경은 무척이나 멋졌다.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에 왔다면 반드시 내려오는 길에 뮈렌(Murren)에 들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뮈렌 (Murren) 통나무 샷

그 유명하다는 뮈렌(Murren) 통나무 샷도 찍어 보았다.
내가 갔을 때는 뒤쪽이 공사중이고, 날씨가 많이 흐려서 다소 아쉬운 사진이 나오긴 했지만,
날씨가 좋을 때 여기서 사진을 찍으면 정말 예술같은 사진이 나올 것 같았다.
 
이 통나무는 의외로 식당 등 건물 옆에 위치해있어 산 속에 있는 통나무는 아니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를 첨부하겠다..

https://maps.app.goo.gl/siJR7cm6CbJbdcav6

뮈렌 통나무 · Im ussren Dorf 1066, 3825 Mürren, 스위스

★★★★☆ · 문화적 랜드마크

www.google.com


 

 
여기까지 너무 즐거웠던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 뮈렌(Murren)에 다녀온 후기 끝-!

반응형